24hours SERMON

재생 일시정지 정지 스피커

목회자료실

> 목회자료실 > 목회자료 > 주일학교 생활지도

주일학교 생활지도

반사 선생님 준수 사항


. 새로운 목회 방법
마음속에 품어 기르고(떠나 있는 것은 몸이요 마음은 항상 학생을 품어 가지고 있어야 그 학생이 자람.)
기도로 주님과 협력해서 기르고
관리로 기를 것.(양과 외부의 것과의 접촉을 관리)


. 자신의 신앙
주일 대예배, 삼일, 오일, 새벽예배 시간을 빠짐없이 지키므로 먼저 반사 자신이 진리를 바로 깨닫고 은혜를 받아 이대로 실행 실천하여 말씀대로의 자체와 행위가 되도록 힘써야 한다.
공과 준비 철저(공과 내용을 30회 이상 읽고 외워 완전히 자기 것을 삼아 가르치도록 한다.)
신앙에는 노쇠가 없고 항상 승리의 전진뿐이니 선을 행하다 낙심치 말라. 피곤치 않아야 때가 되면 거두리니 이런 사람은 하나님이 붙드시고 일하실 수 있다.
언제나 하나님으로 마음을 동이고 깨끗한 사람으로 하나님께서 학생을 붙여 주실 수 있고 부모도 학생 맡기기를 원하고 학생도 따를 수 있는 자체가 되도록 힘쓴다.
반사직은 우리의 천직이요 주업인 것을 알고 마음 다하고 힘 다하고 뜻 다하고 목숨 다하여 죽도록 충성할 때에 하나님의 기적과 축복은 자기 것이 되어진다.
모발과 의복은 유행에 앞서지도 뒤떨어지지도 말고 중간에서 품행 단정하여 양심으로 인정받는 사람이 되도록 한다.


. 기도
수첩에 학생 명단을 기록 11회 이상 읽으면서 기도할 것.
몇 해 동안 나오지 않아도 지우지 말고 항상 기도함으로 끝까지 권면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바울 사도는 내가 떠난 것은 몸이요 마음이 아니라고 하심같이 몸은 나뉘어 있어도 마음은 항상 학생을 생각하고 기도함이 있어야 한다. 어머니가 아기를 뱃속에 품어 자라게 하듯이 우리 믿음의 자녀도 우리 마음속에 품어 있어야 자라게 된다.
하나님이 붙드시고 일하도록 맡기셨기 때문에 기도하면 큰 효력이 나타난다.
다른 사람 구원을 위해 기도함이 곧 자기 구원이 되어짐을 알고 감사함으로 전 인격을 기울여 죽을 때까지 쓰러지도록 기도해야 세운 영혼들이 떨어지지 않는다.
반사도 주일학생들도 앞으로 환난에 대비해서 매일 30분씩 시간 정해 놓고 기도하는 것을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심방
심방은 기회가 있는 대로 할 것이며 토요일 오후, 주일오전, 오후는 의무적으로 꼭 심방을 실시해야 한다. 심방시 학생들에게 교회 오라는 것으로 끝나지 말고 하나님 섬기는 법, 학생의 본분, 의무, 책임 등을 가르치도록 한다.
얻었던 학생 잃는 것이 짐승에게 내 사랑하는 자식을 잃은 것 같이 아픈 심정이 있어야 한다.
자기 학생을 잘 분류, 파악하여 매주 심방하는 학생, 1주일에, 혹은 2~3, 혹은 1개월, 혹은 2~3개월에라도 꼭 심방하여 한번이라도 교회에 나왔던 학생들을 잃지 말도록 하자.
주일오후, 삼일예배, 새벽기도에 학생들이 참석토록 권면한다.

처음으로이전으로1다음으로마지막으로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