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hours SERMON

재생 일시정지 정지 스피커

목회설교
  • 상황별 생활실천 말씀 분류목록

    경건생활 교회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 시험(환난) 축볼 총공회와 백영희 목사님의 생애

  • 생활실천말씀 직접 검색

> 목회설교 > 생활실천말씀

생활실천말씀

사회생활 > 인생의 가치는 이전으로

1985.03.30. 토새   마가복음 10:21-25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다시 성화가 돼 놓으면 이 가치는 말할 수 없이 높은 평가를 가지게 되는 것.

1985.09.17. 화새   요한계시록 3:1-6

우리가 자라가는 것은 예수님의 형상이 점점 이루어져서 예수님과 더 가까워지고 더 본받아지고 예수님을 더 닮아가고 예수님같이 된다. 조화가 생화를 점점 닮아서 생화에 가까이 했으면은, 가깝게 조화를 만들었으면 그 조화가 잘된 조화라고 할 수 있는 거와 마찬가지로 예수님은 원형이요, 우리는 예수님을 닮는 모형의 우리들인 것입니다.

1985.09.14. 토새   마태복음 5:3

사형 선고를 받았지마는서도 주님 앞에 너무도 불충성했고 어떻게 하면, 순교로 만족되는 게 아니라 어떻게 내가 자기가 주님 앞에 충성하지 못한 거, 주님을 사랑하지 못한 거, 자기가 주님의 심부름 시키는 이 복음에 대해서 감당하지를 못하고 게을한 거 이런 걸 생각해서 나는 빚진 자라 그렇게 말하는 그런 심령들이 다 가난한 심령들입니다.

1985.09.10. 화새   마가복음 11:20-25

기독자들이 참으로 정신을 바로 차리고 나면 뭐 지위니 권세니 돈이니 뭐 세상 무슨 행락이니 소원 성취니 그까짓 거 하나도 생각하지 안하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 그 말은 하나님과 같은 속성, 하나님의 속성을 가리켜서 하나님의 그 신성과 같은 인성이 되어지고 하나님의 신격과 같은 그런 인격이 되어지는 그것으로써, 하나님의 모형이 되는 것으로써 만족한다. 그것이 최고의 복이 되는 것입니다.

1985.09.05. 목새   로마서 1:14-17

이제 어떤 거라도 오면, 뭐 살림살이가 패가가 돼도 의만 놓지 말아라. 또 내가 어떻게 매장을 당해도 의만 놓지 말아라. 어떤 일이 낭파가 당해도 의만 놓지 마라. 의만 안 놓으면 이 지극히 큰 능력이 그 모든 것을 다 완전히 이루어 가지고 마지막에 그 모든 것이 내 것이 되고 모든 면에 완전 성공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1985.08.29. 목새   베드로후서 3:11-13

우리가 의를 버리지 안하면 삽니다. 사업에도 의를 버리지 마십시오. 가정에도 의를 버리지 마십시오. 의는 지극히 큰 능력이기 때문에 의를 버리지 안하면 모든 피조물은 다 복종하기 마련이지 해하지를 못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생명이 살기 위해서 의를 버리면 그 생명은 마지막 죽고 맙니다. 죽어도 이 의를 버리지 않으면 죽은 가운데서라도 다시 살아나 가지고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1985.08.27. 화새   마태복음 24:42-51(1)

세상에서 다른 사람에게 믿음의 덕을 세워서 다른 사람의 믿음을 유익되게 한 그것이 제일 복이고, 또 제일 불쌍한 자는, 하늘나라 불쌍한 자는 이 세상에서 제 욕심대로 제 고집대로 제 성질대로 제 마음대로 제 욕심대로 함으로 말미암아 다른 사람에게 믿음의 좋지 못한 모든 본을 보여서 다른 사람의 믿음을 떨어지게 만드는 그것이 제일 불행한 자인 것을 알아야 됩니다.

1985.08.27. 화새   마태복음 24:42-51

땅위에 있으면서 그 사람의 언행심사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옳은 마음, 착한 마음, 공의로운 마음, 정직한 마음, 깨끗한 마음, 깨끗한 행동, 모든 옳은 언행심사를 북돋아서 그 사람으로 말미암아 다른 사람의 언행심사가 바로 됨으로 인해서 그 사람을 인해서 다른 사람의 언행심사가 바로 돼 가지고 구원을 잘 이루게 하는 그 사람이 제일 복 있다 그 말이오.

1987.10.25. 주전   요한복음 8:43-45

이렇게 하나님의 이 지혜의 눈을 가지고 우리가 나그네 세상을 살아야 되지 이 세상을 영주처인 줄 알고 살면 속습니다. 우리는 오늘 떠날지 내일 떠날지 모릅니다. 우리는 이사 갈 사람들이오. 성경이 가르치는 대로의 지식을 가지고 이 나그네로서 영원무궁을 준비하는 이 준비 기간을 후회 없이 잘 살고 준비해 가야 할 것입니다.…잘 사는 것은 하나님 조물주 그분의 법도에 그분이 인정하도록 살고 가는 것이 잘 사는 것이오.

1988.05.25. 수야   요한복음 5:29

나는 살아 있다. 오늘 죽을지 내일 죽을지 모른다. 내게는 죽음이 있다. 죽으면 끝나느냐? 아니다. 부활이 있다. 부활해 가지고 뭣할라고? 내가 세상에서 어떻게 행동했든지 행동한 대로 심판받는다, 그러면 심판 받아 가지고 뭐할라고? 영원무궁토록 유황불 구렁텅이냐 하늘나라냐, 상급이냐 벌이냐 그 영원한 것이 있기 때문에 그거까지를 생각해서 계산 대 가지고 사는 것이 오늘 우리의 생활인 것입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2다음으로마지막으로

나의 설교 말씀에 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