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hours SERMON

재생 일시정지 정지 스피커

목회설교
  • 상황별 생활실천 말씀 분류목록

    경건생활 교회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 시험(환난) 축볼 총공회와 백영희 목사님의 생애

  • 생활실천말씀 직접 검색

> 목회설교 > 생활실천말씀

생활실천말씀

경건생활 > 양심을 지키자 이전으로

1985.09.18. 수새   마태복음 5:1-4

양심이라 하는 거는 옳게 바르게 할라 하는 게 양심인데, 성경 지식, 무슨 불교 지식이나 유교 지식이나 일반 사회 지식이나 그런 지식이 아니고 성경 지식대로 요거는 됐다 해서 성경 지식으로 바로 됐다는 그 생각을 가지고 안심하는 그것이 신앙양심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1985.08.15. 목새   요한계시록 6:12-17

영감은 양심 없는 자는 얼마든지 하나님 말씀을 지킬 수 있지마는서도 영감은 만나지 못합니다. 영감은 자기의 양심이 비로소 영감을 만납니다. 이래서 “마음이 정결한 자는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말했고 또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찾아간다는 것은 다 영감을 말합니다. 양심이 되어야 영감을 만날 수 있지 양심이 되지 안한 자는 영감을 만나지 못합니다. 양심을 쓰지 않는 자는 예수 믿는 데는 다 실패입니다. 그저 기본구원이나 얻지 건설구원은 아무것도 그에게 갈 것은 없습니다.

1985.08.08. 목후   디모데후서 3:12-17(1)

장성한 양심은 어떤 것이 장성한 양심인고 하니 그 양심이 내 생명에 대해서도 주권을 가지고 내 몸에 대해서도 주권을 가지고 재물에 대해서도 주권을 가지고 모두에 주권을 가지고 있어. 그 양심이 죽으라 하면 아주 뭐, 뭐 죽어야 되지 안 죽을 수 없다 말이오. 그러면 내 전신 전체의 몸과 마음과 생명을 양심이 총 권리를 가지고 죽이고 살릴 수 있는 그 권리를 가지고 있는 그것이 이제 장성한 양심이라 말이오. 장성하면 내게 대해서 주권을 가지는 거라. 그 양심은 하나님하고 서로 교제합니다.

1985.08.08. 목후   디모데후서 3:12-17

선한 양심이라고 말하는 것은, 양심은 지식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신구약 성경 말씀을 준해 가지고 성경 말씀대로 옳게 바르게, 성경 말씀대로 옳게 바르게 참되게 어쩌든지 성경 말씀대로 바르게 할려고 불경대로 바로 하는 게 아니고 유교대로 바로 하는 게 아니고 세상 국법대로 바로 하는 게 아니고 성경 말씀대로 바로 할려고 하는 그것이 신앙양심입니다. 요것이 생겨져야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갈 수가 있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다음으로마지막으로

나의 설교 말씀에 담기

게시물 검색